1. 서버와 클라이언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➊ 서비스를 제공하는 쪽이 서버이고, 서비스를 요청하는 쪽이 클라이언트이다.
➋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IP 주소만 있으면 된다.
➌ 포트(Port )는 여러 서버 중에 특정 서버와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다.
➍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양쪽 모두 포트가 배정되어야 한다.
-> 2번 포트도 알아야지.
2. TCP와 UDP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을 모두 선택하세요.
➊ TCP는 데이터 입출력에 앞서 연결 요청과 수락 과정이 필요하다.
➋ TCP는 여러 회선으로 데이터를 전달하므로, 데이터의 전달 순서가 달라질 수 있다.
➌ UDP는 연결 수락 과정이 없기 때문에 TCP보다 상대적으로 빠르다.
➍ UDP는 고정된 회선으로 데이터를 전달하기 때문에 전달 신뢰도가 높다.
-> 2번 데이터의 전달 순서가 왜 달라져. 성공 여부에 따라 다음 데이터를 기다리는 과정이 생겨버리는데
-> 4번 UDP는 고정된 회선 자체가 없고 데이터를 버퍼역할하는 곳에 넣어서 뿌리면 그만이기에 전달 신뢰도가 높지 않다. 손실가능성이 있기 때문.
3. 다음은 TCP 클라이언트가 서버로 연결 요청을 하고 서버는 연결을 수락하는 코드이다. 빈칸에 들
어갈 코드를 작성하세요. (단, 클라이언트와 서버는 같은 컴퓨터에서 실행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Socket socket =
[서버]
ServerSocket serverSocket = new ServerSocket(5001);
Socket socket =;
->
new Socket("localhost", 5001);
serverSocekt.accept();
4. TCP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를 서버에 연결해 Socket으로 데이터 입출력을 하려고 합니다. 빈칸
에 Socket을 통해 얻는 입출력 스트림의 타입을 적어보세요.
-> InputStream
->OutputStream
-> OutputStream
->InputStream
5번
1,3: DatagramSocket
2,4,5: DatagramPacket
6번
4: send() 매서드다
솔직히 구현 못했다... 아직 너무 어렵다.. 스트림, 네트워크 이 부분은 솔직히 좀 난이도가 너무 올라간다..
출처
https://www.hanbit.co.kr/lib/examFileDown.php?hed_idx=78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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